Dong Log

1월에 먹으면 영양가 만점! 1월 제철음식 5가지를 간단히 알아보자 본문

Writing/사물

1월에 먹으면 영양가 만점! 1월 제철음식 5가지를 간단히 알아보자

디이오 2023. 12. 26. 22:53

1월 제철음식에 대해 간략히 알아봐요

1월 제철음식들을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겨울하면 떠오르는 음식들이 몇 가지 있죠? 붕어빵, 군고구마, 귤 등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 중에서도 특히나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것들이 있으니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제철음식이란 무엇인가요?

제철음식이란 말 그대로 계절마다 나는 식재료를 말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봄나물, 여름과일, 가을생선, 겨울채소 등 각 계절별로 대표되는 재료들이 있어요. 이러한 제철음식들은 맛과 영양이 풍부해서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고, 저장성이 좋아 오래 보관하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제철음식을 찾아 먹기도 하죠.

1월 제철음식으로는 어떤 게 있나요?

1월 제철음식 첫번째는 꼬막입니다.

꼬막은 11월부터 3월까지가 제철인 해산물이에요. 단백질과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이 균형있게 들어있어서 성장발육에 좋고 철분과 각종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이랍니다.

두번째로는 한라봉 입니다.

한라봉은 12월부터 3월까지가 제철인 과일이죠.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한라봉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피로회복 및 감기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세번째로는 우엉 입니다.

우엉은 2월부터 4월까지가 제철인 뿌리채소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개선에 좋으며 칼로리가 낮고 지방분해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많아요.

네번째로는 더덕 입니다.

더덕은 1월부터 4월까지가 제철인 뿌리채소랍니다.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혈관질환 개선에 아주 큰 도움이 되며 기관지 질환 완화에도 좋다고 해요.

마지막으로는 명태 입니다.

명태는 12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가 제철인 생선이죠. 간을 보호해주는 메티오닌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생태찌개, 동태찌개, 황태구이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될 수 있고 고단백 저지방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답니다.

이렇게 1월 제철음식 다섯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꼬막 최저가 구경하기>

<한라봉 최저가 구경하기>

<우엉 최저가 구경하기>

<더덕 최저가 구경하기>

<명태 최저가 구경하기>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Comments